카테고리 없음

Windows 7 64/32 bit 성능최적화 2탄 기본기능 끄기

JollyRoger 2013. 6. 6. 19:50

멀티테스킹이란 동시에 여러가지를 처리하는 과정을 뜻하죠.

컴퓨터도 사람처럼 여러가지 처리를 동시에 하다보면 아무래도 100% 성능발휘를 하지 못한답니다.

아래와 같은 작업으로 조금더 순수하게 최적화 해봅시다.


1) 시스템 백업/복원 기능 중지

윈도우 7의 백업/복원 기능은 기존 운영체제 보다 강화되긴 했지만 아직도 완벽하지는 못합니다. 별도의 백업/복원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이 기능을 끄도록 하여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면 됩니다.

① 시작 → 내 컴퓨터에서 우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혹은 Windows + Pause). 시스템 창이 나오면 왼쪽의 일반 작업 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시스템 보호’ 탭을 선택한 후 아래에 있는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시스템 보호 해제’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디스크 조각 모음 예약 해제

윈도우 7은 디스크 조각 모음 예약 실행이 기본 설정되어 있으며 해당 시간마다 디스크 조각 모음이 실행되기 때문에 이럴 경우 시스템 성능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 이 기능을 해제를 하고 필요할 때마다 실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디스크 조각 모음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상단에 예약일자가 나와 있습니다. 예약을 해제하기 위해 ‘일정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예약 실행’을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이버네이션 기능 끄기

하이버네이션은 최대 절전모드에서 사용되는 임시 메모리 저장 공간을 말합니다. 평소에 최대 절전모드를 사용한다면 이 기능을 끄면 안되지만, 만약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이 기능을 끄는 것을 권장합니다.(최대 4GB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① 명령 프롬프트를 불러옵니다.(시작 → 실행 → cmd)프롬프트가 나오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실행 합니다.
powercfg -h off

4) 가상 메모리 끄기

가상 메모리란 시스템의 핵심인 커널을 하드디스크에 로딩하여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가상 메모리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하고, 스왑과 소음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시스템 성능이 저하되어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때문에 4GB 이상으로 충족하다면 가상 메모리를 꺼주는 것이 좋고, 만약 4GB 미만이거나 충분하지 않을 시 윈도우 기본설정으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리가 충분치 않은 경우 가상 메모리를 끌 경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시작 → 실행 → regedit)

② 왼쪽의 키에서 아래의 경로로 찾아 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Session Manager \ Memory Management

③ 오른쪽 세부항목 창에서 ‘DisablePagingExecutive’를 더블클릭합니다.
편집 창이 나오면 16진수를 선택 후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합니다.입력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반드시 재부팅
해야 합니다.